본문 바로가기
꿀팁 잇찌마/티스토리 잇찌마

티스토리 저작권 침해, 도용, 명예훼손, 개인정보 침해 무단 사용 신고

by Manzana 2020. 5. 29.
반응형

티스토리 저작권 침해, 도용, 무단 사용 신고 방법 안녕하세요 잇찌마입니다 다음주가 기다려지네요 빨리 휴식을 취하고 싶습니다 요즘 24시간이 모자른 것 같은 생활을 하고 있답니다 최근에 업무가 많아서 바쁜 관계로 티스토리에 상당히 뜸한데 바쁘니까 그럴 수도 있으니까 이해 부탁드립니다 뜸하다가 갑자기 아이폰에 댓글알림이 뜨길래 누가 댓글을 달았지? 하고 읽는데 댓글의 내용을 보고 깜짝 놀랐답니다 어떤 일이 있었는지 본격적으로 잇찌마와 함께 보도록 합시다 

 

 

이 글이 잇찌마의 블로그 글 같으신가요? 아닙니다 제 블로그의 글을 무단으로 도용한 사람의 블로그의 글입니다 사실 충격적이었어요 말로만 듣던 저품질이 된다는 이유 중에 하나인 이런 사태가 저한테도 있을 줄은 몰랐네요

뻔뻔하게 제 글을 그대로 복사 붙여 넣기 사용을 하더라고요 아니 복사 붙여 넣기로 사용을 할 거면 적어도 1번이라도 테스트를 하던가 어이가 없어도 한참 없는 경우였습니다 익명을 제보를 받고 잇찌마는 이 사실을 알 수 있었어요 무단으로 퍼가거나 이미지를 도용하는 것을 금지했는데도 불구하고 가져가는 정직하지 못한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네요 덕분에 제 티스토리는 저품이 와서 지수에 영향이 있거나 그래서 애드센스가 얼마나 손해를 본 것일지 상상이 안 가네요 알려주신 분에게 이 글을 통해서 감사함을 전합니다

 


 

다음 고객센터 저작권 침해 신고 방법

1. 다음 고객센터로 들어갑니다 (포털사이트에 다음 고객센터를 검색하거나 다음 사이트 맨 아래로 내리면 고객센터가 있답니다)

 

 

2. 다음 고객센터 사이트 맨 아래에 있는 저작권 침해신고를 클릭합니다

 

 

3. 왼쪽 상단바에 있는 신고하기를 클릭합니다 (저작권 침해 처리절차는 사진에서 잘 나와있으니까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4. 신고인 정보를 알려주세요에 맞는 경우를 선택하고 접수 방법을 온라인 접수로 합니다

서류접수는 오래 걸리므로 온라인 접수로 하는 게 좋겠네요

5. 온라인 접수는 본인확인이 필요하기 때문에 휴대폰 인증 혹은 아이핀 인증을 합니다

6. 저작권 침해의 상황에 대해서 자세하게 서술하면 처리 끝입니다

다음 고객센터는 일처리가 엄청 빨라서 바로 처리해주시더라고요 진짜 빠른 일처리 속도에 감동을 했답니다 도용한 사람 무슨 생각으로 그렇게 사는 건지 진짜 궁금하네요 

그리고 다음 고객센터로 부터의 연락을 이메일로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저작권 위반으로 게시물을 삭제 조치하였다고 하는데 블로그도 안 들어가지더라고요 쌤통입니다 업무시간이 아닐 텐데도 빠르게 일처리를 해준 Daum에게 감사합니다

 

 

  다음 고객센터에게 다시 한 번더 감사하다는 말을 하고 싶네요 티스토리도 앞으로 창작자에게 더 많은 기회가 생겼으면 하면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무단으로 퍼가시는 것을 금지합니다

사진의 마지막 말이 감동적이네요 Daum 내 공개 게시물로 인한 권리침해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사용자들의 권리보호를 위해 노력하겠다는 말이 진심으로 느껴져서 좋았답니다 어디 1등인 곳은 대답도 안 오고 누락만 시킨다는 소문이 있다던데 그게 사실인가요? 네 그렇습니다 사실입니다 덕분에 요즘 힘들어 죽겠어요 어쨌든 사랑해요 다음 고객센터 감사합니다 익명의 제보를 해주신 분도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 

혹시라도 당하신 분이라면 이 글을 보시고 신고를 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