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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소식 잇찌마/TV 잇찌마

현빈 브랜드평판 1위, 박서준 2위 드라마 배우 빅데이터 분석결과

by Manzana 2020. 2.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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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잇찌마입니다 오늘은 날씨가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오늘은 제가 요즘 관심있게 배웠던 이론 중에 가면 갈수록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는 빅데이터인데요 빅데이터에 관한 재밌는 이야기를 가지고 왔습니다 마스크대란도 일어나지만 집에서는 계속 티스토리는 시간날 때마다 열심히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CF에 많이 등장하는 배우들은 브랜드평판이 좋다고 할 수 있는데요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가 현빈 2위가 3위가 김다미 순으로 분석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조사 기관은 한국기업평판연구소였습니다. 빅데이터는 2020년 1월 27일부터 2020년 2월 28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중인 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3억개 가량을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티량으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한 결과라고 합니다 근데 여기서 배우 50명을 대상으로 했다는 점에서 뭔가 드라마에 나온 배우들이 50명 밖에 안 되는 건가 싶기도 해요 제가 생각하는 배우는 다른 배우들도 많았을 것 같은데 일단은 지난 2020년 1월의 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1억여개와 비교를 하면 22퍼센트 정도 증가했다고 합니다 사진은 시크릿가든인데 넘 오래전 사진인 것 같지만 첨부하였습니다  

잇찌마는 요즘 안 챙겨보는 드라마인데 요즘은 '이태원클라쓰'라는 드라마가 핫하다고 하네요 그래서 그런지 2위로 배우 박서준씨가 선정이 된 것 같기도 하고 꾸준히 CF, 광고에서 많이 보이는 광고주들이 좋아할 만한 브랜드 파워를 가진 배우입니다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바탕으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이 나왔는데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도을 평판 분석 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참여가지,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이렇게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나 부정적인 평가, 그리고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고 합니다

2020년 2월 드라마배우 브랜드 평판 순위로는 1위 현빈, 2위 박서준, 3위 김다미, 4위 손예진, 5위 권나라, 6위 김보라, 7위 안효섭, 8위 서지혜, 9위 김정현, 10위 조병규, 11위 이성경, 12위 남궁민, 13위 오민석, 14위 김혜수, 15위 한석규, 16위 유재명, 17위 박은빈, 18위 소주연, 19위 주지훈, 20위 김주헌, 21위 김동희, 22위 옥택연, 23위 고수, 24위 이연희, 25위 이시언, 26위 신동욱, 27위 서현진, 28위 진세연, 29위 오정세, 30위 이성민 이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보니까 아는 배우들도 많지만 모르는 배우들도 많고 얼굴은 아는데 이름은 모르는 배우들도 많다는 것을 느꼈어요


 

앞에서 말한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분석하고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습니다 빅데이터가 드라마 배우 선호도 조사에 쓰인다니 앞으로도 빅데이터의 중요성은 높아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럼 이 글을 보내시는 여러분은 좋은 하루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무단 복사나 복제, 불펌은 금지하고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금지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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