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소식 잇찌마/TV 잇찌마

식스센스 닭벼슬구이 한판치킨 맥주안주?

by Manzana 2020. 9. 17.
반응형

식스센스 닭벼슬구이 맥주 안주 연일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는 식스센스에 새로운 이슈가 있어서 잇찌마가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TvN에서 하는 예능 프로그램인 식스센스에서 특별 Guest로 배우 김민석 씨가 나온 편이었는데요. 엥? 이게 뭐야 싶었습니다. 처음에는 조작인 줄 알았는데, 실화였더라고요. 어떤 내용이었는지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식스센스는 티비엔 예능 프로그램으로 배우 전소민, 오나라, 김민석, 유재석씨가 한판치킨 가게에 가서 대표 메뉴인 닭벼슬구이를 주문하게 되었습니다. 닭벼슬을 먹는다니 정말 충격적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원래 닭벼슬까지 주는 치킨집으로 알려져 있는데 닭껍질 튀김으로 작년에는 화제가 됐었다고 하네요. 

전소민 배우는 먹어보니까 도가니의 식감이 난다고 했고 맛있다고 말했습니다. 김민석 배우도 똑같이 맛있고 닭발의 통통한 부분을 먹는 것 같다고 말했고 유재석씨 역시 닭벼슬구이가 맛있다고 말했습니다. 맥주 안주로 좋은 것 같다고 말한 부분이 충격인데, 생각을 해보면 유럽인이나 서양인들이 닭발을 먹는 것을 보고 경악을 하는 것을 보면 문화적인 관점에서 이상할 게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편견을 벗어나서 새로운 치킨의 발견이 이런게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드네요. 닭벼슬의 맛이 어떨지 궁금해서 먹어보는 사람들도 생기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실 처음 보는 음식이라 저는 당황스럽지만, 이전에 몇 번 대중매체에서  소개가 된 적이 있더라고요. Olive채널에 치킨로드라는 프로그램에서 미쉐린을 받은 프랑스 셰프가 요리를 하는 과정에서 닭벼슬을 활용합니다. 닭벼슬구이였는데요. 요리가 플레이팅이 되어 화려합니다. 유튜브에서 찾으니까 현재도 찾을 수가 있더라고요. 잘하면 조회수가 엄청나게 올라갈 너튜브 영상이 되겠네요. 

부드럽고 쫄깃한 닭 볏의 식감을 자랑하고 직접 시식해 본 오셰득 셰프는 족발 껍데기와 같은 식감을 선사한다고 말했습니다. 닭벼슬구이 파는 야끼니꾸 집이나 이자카야가 있다면 한 번 먹어봐야 되나 싶을 정도로 맛있다고 하니까 궁금해지는 대목입니다. 지금까지 식스센스 닭 볏 구이 맥주 안주에 대한 새롭게 전해드리는 소식이었습니다. 보니까 닭벼슬튀김도 있다고 하던데, 튀김은 닭발튀김과 비슷한 맛일거라고 추측해야하나 싶네요. 사진의 출처는 올리브입니다. 구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